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 장단점 알아보기

대한민국 대표적인 재테크투자 암호화폐거래소업비트에 안내드립니다.

증권플러스를 개발 및 운영하는 두나무가 해외 비트렉스와 독점 제휴를 맺고 2017년 10월 암호화폐거래소 업비트를 출범시켰다.
한국에서 가장 많은 암호화폐를 거래할 수 있는 거래소이며, 현재는 비트렉스와의 제휴관계가 종료되었습니다.

Design

회원가입안내

  1. 아래의 두 가지 조건을 충족하여 업비트 로그인 및 고객확인을 이행하는 경우 가입 및 거래가 가능합니다.
    ・ 국내 통신사 실명 인증: 국내 통신사를 이용하는 본인 명의의 휴대전화 개통
    ・ 국내 은행계좌 인증: 본인명의 국내 은행 계좌 보유
  2. 회원 가입 진행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업비트 앱 설치
    2) 휴대폰 본인 인증
    3) 은행/증권사 계좌 인증
    4) PIN 비밀번호 6자리 설정 (필요 시 생체인증 설정)
    5) 닉네임 설정
    6) 이용약관 동의
  3. 원화 및 디지털 자산 입출금과 매매를 위해서는 아래 절차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7) 고객확인 절차 진행
    ① 유의사항 확인 및 약관 동의
    ② 기본/필수 정보 입력
    ③ 신분증(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인증
    ④ 본인 명의 은행/증권사 계좌 인증 :오른쪽_화살표: 디지털 자산 입출금과 매매 가능(BTC 마켓 및 USDT 마켓) 단, 출금은 PC 웹에서만 가능 > 고객확인 절차 8) 케이뱅크 실명확인 입출금 계좌 인증
    케이뱅크 계좌로 고객확인 절차7)를 진행하신 경우에는 실명확인 입출금 계좌 인증까지 완료됩니다.
    즉, 케이뱅크 외 다른 은행/증권사 계좌로 고객확인 절차를 진행하셨다면 케이뱅크 실명확인 입출금 계좌를 추가로 인증하셔야 합니다. 9) 2채널 인증 (카카오페이 또는 네이버 인증서) :오른쪽_화살표: 디지털 자산과 원화 입출금, 디지털 자산 매매 가능(원화 마켓, BTC 마켓, USDT 마켓) 입출금 시 PC 웹과 모바일 앱 모두 가능

※ 이용 시 주의사항
・ 법인 명의 휴대전화인 경우 이동통신사에 실사용자를 등록한 후 휴대전화 인증을 하실 수 있습니다.
・ 케이뱅크 실명확인 입출금 계좌는 1인 1계정에만 인증 가능합니다.
・ 해외에서는 케이뱅크 ARS 인증이 불가할 수도 있습니다.
・ 원화 입출금은 2채널 인증까지 완료하셔야 진행됩니다.
・ 네이버 인증서는 네이버 정책상 국내 통신사에 가입된 본인 명의의 휴대전화를 사용하는 경우에 한해 해외에서 발급 및 사용이 가능합니다. (체류, 거주, 여행 등 포함)
・ 카카오페이 정책상 해외에서의 카카오페이 인증이 제한됩니다.
국내에서 인증서를 발급 후 해외에 체류하는 경우에는 인증 톡 메시지를 통해 인증을 제한적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 회원 등급에 따라 원화와 디지털 자산의 1일 입출금 한도가 결정됩니다.
※ 회원 등급별 1일 입출금 한도 안내

업비트 장점

업비트 오픈 초창기에는 북미 거래량 1위였던 거래소인 비트렉스 와의 독점 제휴. 이로 인해 한국 내 타 거래소보다 압도적으로 많은 암호화폐들이 있으며, 앞으로의 신생 암호화폐가 비트렉스와 글로벌 동시 상장(한화 거래 제외)한다는 이점을 가지고 있었다. 

증권플러스를 개발한 두나무가 운영하는 거래소인 만큼 UX가 매우 좋다.
타 거래소와 다르게 평가 손익, 수익률, 총 평가 등. 사용자가 일일이 계산해야 할 귀찮은 일들을 알아서 계산하여 보기 좋게 정리해준다. 해외 거래소와 비교해도 최고라고 평가해도 손색이 없고

최고의 장점은 암호화폐거래소업비트 앱이다. 타 거래소 앱은 물론이고 웬만한 주식거래 앱보다도 편리하다는 평을 받으며, 업비트를 사용하지 않는 코빗과 코인원 유저들도 업비트 앱을 깔아두고 자주 보는 편. 차트 기능이 월등하다.

암호화폐거래소업비트 앱 자체의 속도가 매우 빠르며 화면 전환이나 거래를 하는 데에 있어서 불편함이 거의 없다. 같은 국내 거래소인 빗썸과 비교하면 월등한 차이가 날 정도이며, 업비트 이용자가 빗썸을 이용할 경우 엄청나게 느린 앱 속도 때문에 빗썸에 적응하지 못하는 경우가 대다수이다.

단점

24시간 카톡 상담이 주된 고객센터 채널이고 전화 상담은 연결이 어렵다.

일부 가격대에서 최소 호가단위(틱)가 현재 다른 거래소들에 비해 높다.
타 거래소의 경우 시세가 100원 이상인경우 0.1원단위의 틱으로 조정된 곳이 많지만,
업비트는 100원 이상인경우 1원을 고수하고 있다. 이는 비단 100원 이상의 경우에 그치지 않고 10원, 1000원 단위같이 자릿수가 바뀌는 모든 부분에서 동일하게 작동한다.
심지어 비트토렌트의 경우엔 틱당 10% 이상의 차이를 보인다.

원화 일일 출금한도가 최대 등급일때 2억으로 타 거래소에 비해 낮다.

주소, 태그 등 입금 착오시 해결하는데 비용이 들고 오래걸린다. (최대 1개월) 최근에는 입금 착오 해결 시간이 짧아진 것으로 확인된다.

카카오톡 계정으로만 계정생성 및 로그인이 가능하다.

케이뱅크 계좌만 인증할 수 있다. 인터넷전문은행인 케이뱅크 특성상 가입 절차에 신분증 인식이 있는데 인식이 잘 안 돼서 케이뱅크에 가입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나무위키-업비트

주식투자재테크 시 장점과 단점 4가지

Leave a Comment